본문 바로가기

E-WALLET/Forex

FX 투자자에게 인기 있는 통화의 특징



FX 투자자에게 인기 있는 통화의 특징


 


FX초보라는 안심하고 FX를 시작할 수 있는 통화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 미국달러 (USD)의 특징

 


미국 달러는 FX에서 가장 있는 통화이다. 특히 환율 정보와 소스가 무궁무진해서 개인 투자자가 가장 거래하기 좋은 통화쌍이다.

보통 USD와 함께 다른 국가의 토오하가 함쳐진 통화쌍이 많이 있고 선물로

보자면 USD 자체만으로 거래 할 수 있는 인덱스 선물도 있다.

미국은 FX 시장에서 보았을 때에도 세계 경제의 중심으로 경기 동향으로 주시해야 한다.

FRB(미국연방준비제도), 미국중앙은행, FRB의장의 발언 및 주요 인물의 발언은 환율 움직임에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친다.

미국의 경제지표는 매일매일 확인해야 한다.



▶ 유로 (EUR)의 특징


 


유로는 유로존에서 유통되는 통화이다. 유로는 미국 달러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통화의 지위를 갖고

있으면 제 2기 통화로 주목 받고 있다.

2000년 중반 유로의 채권 발행액은 미국 달러 채권을 제외하고 세계 1위로 기록했다.

중동 국가들도 결제 통화를 유로로 쓰기 시작하고 중국 중앙 은행은 외화보유고를 유로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안정되어 FX 초보에게 추천하는 통화이다.





▶ 호주 달러 (AUD)의 특징


호주 달러는 호주의 통화이다. 환율이 상대적으로 고금리이고 통화간의 안정성 때문에 FX초보에게 적합한 통화이다.

중국 최대 수출국응 광물 자원이 풍부한 호주는 중국 경제에 큰 영향을 받는다.



▶ 뉴질랜드 달러 (NZD)의 특징


뉴질랜드 달러는 호주 달러와 더불어 고금리 통화로 유명한 오세아니아 통화이다.

과거호주 달러보다 높은 금리를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원하는 투자자는 뉴질랜드 달러를 사는 경향이 있다.

이 높은 금리를 배경응로 국가의 규모가 국내 경제를 보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외화 도입을 추친,

해외투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뉴질랜드는 군사 분쟁이 없는 오세아니아 지역에 있으며 호주와의 경제관계는 원만하다.

반면 뉴질랜드 달러 자체가 경제 상황에 따랄 변동이 심한 정책을 취할 수 있으므로 초보 투자자는 주의해야한다.




▶ 영국 파운드 (GBP)의 특징


과거 세계 기축통화였던 파운드는 현재 고금리에 가격 움직임 심해 데이트레이더에게 인기있는 통화이다.

과거에 비하면 달러와 유로에 밀려 기축통화를 미국 달러에 내주고 유로화를 쓰는 유럽연합에서 별도로 파운드를 쓰면서 통화의

역할이 작아졌지만, 유럽 금융의 중심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어 경제 지표 등 매매와 관련한  소스들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