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ALLET/Forex

FX 해외선물, 스캘핑으로 이기는 3가지 방법

BEAST company 2017. 2. 24. 13:31

FX 해외선물, 스캘핑으로 이기는 3가지 방법


 



스캘핑은 뭐라해도 승률이 중요하다


 


스캘핑은 몇 핍만을 수익으로 짧게 짧게 이익 확정을 하는 거래 방법이다.

그러므로 수익과 손실의 비율은 최소한 2대 1이어야한다.

예를 들어 스탑을 5핍 잡는 닫면 스프레드를 고려해서 진입해도 3~4핍 움직이면 청산되어 버리므로 좋지 않다.

스탑은 10필 전후로 잡고 이기기 위해서 리미트 3~%핍 정도로 해얗나다.

이렇게 승률을 90% 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제 승률은 70~80 % 가 되겠다.

이정도가 아니라면 수익을 내기 힘들다.



스캘핑은 진입이 중요하다.

 


스캘핑은 진입 포인트가 상당히 중요하므로 모굪 포지션을 정하고 진입 후 10초만에 2핍을 먹고 바지는 것응ㄹ 목표로 한다.

가격 변동이 신하고 방향성을 알기 쉬운 찰나의 순간에 진입하여 보유할 틈도 없이

청산을 해서 10초 정도 뒤에 거래가 끝나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말해도 실제로 10초 보유로 거래가 진행되는 일은 자주 일어나지 않고 또 2핍만 먹고 끝내다고 생각해도 실거래시 급격한 움직임으로 5핍~10핍으로 올가는 경우도 있다.

중요한 것은 집입 포인트에 온 정신을 집중하는 것이다.

2핍이나 10초라는 말은 그만큼 찰나의 순간을 강조하기 위함이지 조금 더 수익이 오르고 있다면 보유해야한다.

그러나 너무 욕심을 부려 수익을 놓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 하도록 한다.


물론 시세 변동이 심하고 방향을 알기 쉬운 순간은 자주 나오지 않고, 나온다 하더라도 갑자기 나와버리므로 놓치는 경우가 다반사다.

그러므로 스ㅡ캘핑을 할 땐느 컴퓨터 앞엥 앉아서 계속 주시행 ㅑ하며, 진입타이밍을 찾을 때 까지 계속확인해야 한다.


하루 평균 거래 시간은 30분에서 1시간으로 하고 그 이상 거래를 한다면 집중력이  흐려진다.

1시간에 1~3번 스캘핑하여 승률을 올리는 것이 적절하다.

고작 5핍을 위해 1시간을 기다리는 것은 비효율적일 수 있으나 10랏으로 진입해 5핍 1시간 이면 꽤 짭짤한 수익이 된다.

단 승률을 얼만큼 계속 유지 할 수 있는냐가 관건이다.


= 경제지표 발표시 스캘핑


컴퓨터를 계속 보고 있을 수 없다면 중요 경제지표 발표를 노리는 것도 방법이다.

한번 큰 방향성을 나타낸 시세에 따라 조금만 그 찰나에 스캘핑한다.


그러나 변동폭이 워낙 크기 때문에 스탑을 잡았을 때 걸릴 수가 있고 예측 불가능한 시세 움직임으로 리스크가 크다.